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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스트, 블로그수익화, 그 현실과 애드센스 등으로 발전방향잡기

소리세 2024. 6. 1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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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스트는 네이버의 블로그 광고 수익서비스입니다.

아울러 애드센스는 구글을 플랫폼으로 하는 광고 수익판입니다,

 

간단히 이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거기에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되고 클릭하면 나에게 수익이 돌아오는 시스템입니다.

흔희 '돈되는 네이버 블로그수익화 방법으로 제일 먼제 거론되는 것이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수익일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결코 녹록치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블로그 광고게시 수익 현실과 그 탈출방향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현실

2. 다른 블로그 수익 대안

3. 광고 수익을 높이는 방법

4. 더 나은 블로그수익화 전략

 

키워드; 애드포스트 블로그수익화 티스토리 애드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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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현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블로그 수익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며, 클릭이 없었던 날의 수익은 매우 적습니다.

 

일일일포, 삼포로 가는 길 등 블로그에 하루에 지속적으로 포스팅 한 개 이상, 또는 삼개이상을 해야 한다는 등 일반적 지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일이포, 삼포가 블로그수익화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일평균 방문자수 500명을 기준으로 세 달간 약 12,000, 한 달 평균 약 4,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는 사례등이 인터넷이 떠 돌고 있습니다.

물론 애드포스트 수익은 콘텐츠 질, 환경, 카테고리, 블로그 방문자의 체류시간. 광고클릭률에 따라 다양하게 변동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보통 블로그에게는 애드포스트가 크게 돈되는 것은 아닌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2. 다른 블로그수익화 대안

 

많은 블로그 운영자는 네이버 블로그 외에도 다른 플랫폼에서 블로그를 운영해보는 것이 고려해 본다고 합니다.

 

흔희 주목할만한 셋 가지 후보가 있다

 

첫째, 티스토리 (다음/카카오)

 

개설 및 운영이 비교적 쉽고, 광고 수익 시스템인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어 네이버 블로그보다 광고 수익이 높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카카오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광고 수익이 줄어들 수 있어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여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봅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먼저 [티스토리](https://www.tistory.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애드센스 등록 및 설정

Google AdSense에 가입하고 블로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왼쪽 메뉴의 "수익" 탭에서 Google AdSense 설정을 진행합니다.

콘텐츠와 관련된 키워드를 잘 활용하여 광고 타겟팅을 최적화합니다.

 

3) 광고 수익 창출

Google AdSense 승인이 되었다면, 블로그 포스트 속 광고의 클릭이 발생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광고 수익이 높을 수 있습니다.

 

둘째, 블로그스팟 (구글)

 

구글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입이 많지 않아 정착하기 위해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셋째, 워드프레스을 통한 구글애드센스 수익화

 

워드프레스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한 애드센스 광공 배치 최적화, 광고유형, 광고 블록화하기 드 다양한 전략과 방법이 있습니다.

 

 

3. 광고 수익을 높이는 방법

 

인플루언서로 활동하여 프리미엄 광고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CPA 광고 방법을 익히면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습니다.

 

 

4. 더 나은 블로그수익화 전략

 

결론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구조이며, 다른 블로그 플랫폼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노력과 다양한 시도를 통해 블로그 수익을 높이는 지름길인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블로그 특성을 다음과 같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소소한 재미가 있지만, 푼돈이다,

티스토리는 방문자, 조회수 변화 구경하기가 어렵다.

 

여기서 전략의 핵심은 우선은 본인 취향, 여견에 맞는 블로그 하나를 수준까지[보통 상위 10%] 키운후 그 여력을 공략함이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 가치보드 [ songlist ]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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